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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oeing 7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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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도네시아의 저가 항공사 Lion Air의 추락 사코이 있는 지 몇달 지그와지 못했고, 에티오피아 항공 같은 보잉 기종 737 Max추락 사코이 다시 되었습니다. 에티오피아 항공의 블랙 박스를 분석한 결과 Lion Air의 추락사 사고 이유가 같다는 잠정 결론이 나에게 왔지만( 따끈따끈한 소식입니다)금지,(아메 리카 시간 3월 하나 7하나), 시애틀 타임스에 자세한 기사가 저 왔어요. 왜 갑자기 Seattle Times? 보잉 본사가 Seattle에 있기 때문입니다.기사를 보시려면 "다음에" 클릭


    이 기자, Dominic Gates는 항공 전문 기자로 원래 영국인이며 에티오피아·항공 추락 의문이 있기 열흘 전에 아메 리카 연방 항공 관제사(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익명을 요구한 엔지니어들과 인터뷰와 몇달간 조사 후에 보잉 737 Max의 기종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듣고 기사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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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접적인 추락 원인을 알기 쉽게 설명하자면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처음의 그림과 같이 비행기가 일정 고도에서 제대로 작동하게 되면 비행기의 앞부분, 조종석 아래에 있는 "angle of attack"센서가 전부터 불어 오는 공기의 흐름을 감지하고 비행기의 날개를 슬쩍 조절하면서 평행으로 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주는데...​ 2. 혹시 이 공기의 흐름이 자라 자귀 나무의 아래쪽에서 불게 되면 당연히 비행기의 코(앞쪽)이 위에 들리지요. 이 코가 잼 위쪽으로 올라가면 날개의 각도에서 생기는 공기의 흐름이 비행기의 무게를 더 이상 지탱할 수 없게 되어 비행기가 stall(정지)합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뭔가 이상한 공기의 흐름을 감지한 angle of attack센서가...​ 3. 비행기 뒤쪽에 붙어 있는 horizontal tail에 신호를 보내고(위 그림의 MCA시스템)자동적으로 움직이는 비행기의 코를 오전, 춤추고, 정상적인 비행을 하고 주는데요... Lion Air회의 때 알려진 추락 원인이 바로 이 시스템의 오작동했다고 합니다. 이 angle of attack 센서가 엉뚱한 신호를 다소의 평행날개로 계속 보내다가 비행기의 코가 갑자기 오전에 잡혀 비행기가 추락하고 말았다고 합니다. 블랙 박스 기록에 따르면 추락한 Lion Air의 기장이 계속 반복되는 nose-down쵸은세울 수동으로 2일 전을 고쳤다고 하지만 정담, 결국 이 센서와 시스템의 오작동을 이기지 못하고 추락을 했다는 것입니다.이디오피아에어 라인의 블랙박스 기록도 조금의 같은 데이터를 남긴 것으로 현재 알려져 있습니다."최근 의문이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점은 무엇이냐면, 보잉이 이 의문을 선점했다는 부분에 있습니다. FAA에 항공 라이선스를 신청, 인가를 받을 때 서류상에 낸 수치와(이 angle of attack 각도 범위) 실제 비행정세에서 일어나는 수치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까다롭기로 유명한 FAA에 합격을 양보했다는 이야기입니다만, 보잉의 유일한 경쟁 상대인 유럽의 항공사 컨소시엄 Airbus가 선행적으로 부과되는 것을 두려워한 미국 국가에서 압력을 행사했다는 이야기도 상기 기사에 부과되었습니다.​ 내가 트위터에서 follow하는 한 항공 엔지니어는 이 737 Max의 우이뭉눙소후토우에아의 의무에 아니라 비행 시 필요한 연료를 줄이려면 엔진의 크기, 설치 위치와 전반적인 비행기의 설계를 바꾼 회사 지도부의 결정에 잘 못이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등골이 오싹해지는 정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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